본문 바로가기

교계/교계일반

황종석 대표, 플라스틱 줄이는 '고고 챌린지' 동참

 

황종석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함께 한다.

 

“플라스틱 사용 안하고! 판타스틱한 세상 만들고!”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강원철강 황종석 대표는 지난 6월 9일 ‘고고 챌린지(GOGO Chanllenge)’에 동참했다.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SNS 등을 통해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황종석 대표는 ‘플라스틱 사용 안하고! 판타스틱한 세상 만들고!’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 실천 의지를 전했고, ㈜강원철강 임직원과 함께 평소 사용하는 에코백, 텀블러를 들어보이며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이어 황종석 대표는 세무법인 충정(울산지사) 배종환 회장, 울산시민문화재단 옥재부 이사장, 국제로타리 3721지구 정종희 총재 등 울산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대표자 3명을 지목했다.


  황 대표는 “평소에도 장보기 시 장바구니 사용, 세탁소 비닐 받지 않기 등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하고 있어 이번 챌린지가 더욱 뜻깊다. 고고 챌린지로 인해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작은 생활습관부터 시작해도 괜찮다.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세계를 회복하고 보존하는 일에 많은 분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실천하기를 바란다.”라고 독려했다.

김상희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