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계/교계일반

정자교회, “하루에 완성하는 오이코스 새가족 정책 세미나” 개최

9월 14일 오전 10시 동 교회당에서
일산예향교회 정상용 목사 강사로

 정자교회(정재기 목사 시무)에서 ‘ONE DAY에 완성하는 오이코스 관계전도와 새가족 정착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4일(목) 오전 10시, 울산 북구에 있는 동교회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정상용 목사(일산예향교회)가 강사로 나선다.
  강사 정상용 목사는 총신대학교(BA)와 동 신대원(M.Div)를 졸업 후 미국 리폼드프레칭스쿨(Th.D), 미국 클리블랜드 리칼리지(Ph.D)를 졸업했다. 교회성장전략연구소, 아파트전도연구소 소장 등을 맡고 있으며 일산예향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총 4강으로 진행된다. ‘현대교회는 왜 오이코스인가? 새가족 정착 90% 이상 시스템 만들기’, ‘구역을 오이코스 시스템으로-앞문과 옆문 사역 활성화’, ‘NCD자연적교회성장과 필요중심적전도 5단계’, ’새가족 총동원 7주 프로젝트 등록작전 4Cycle과 후속조치’까지 새가족 정착에 대한 노하우를 모두 나눌 예정이다.
  교재비는 1만 원이고 점심식사와 자료가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면 이영희 간사(010-3165-9975)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편, 오이코스 전도는 자연스러운 인간관계망을 통해 가족, 친지, 이웃, 직장동료 등에게 전도하는 방식이다. 자연스럽게 형성된 유대관계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관계 중심 생활 전도로 불린다.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