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계/교계일반

한국해비타트 울산지회, 시민교육으로 펼치는 봉사의 장

2022년도 제5기 시민건축기능수료식이 지난 11월 28일에 진행되었다.

 

제5기 시민건축기능교육 30여 명의 수료생 배출

수료생 전원 “울산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적극 동참의 뜻 밝혀 

  지난 11월 28일(월), 한국해비타트울산지회 (이사장 황종석)가 주관하고 울산광역시가 후원한 제5기 시민건축기능교육 수료식이 열렸다.
 이번 교육은 페인트, 전기, 목공의 과정에 울산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과목별로 매주 2회씩 8주 과정의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강의와 실습을 통하여 기초과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은 과목별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었으며, 실무적인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의 열정과 수강생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뜨거웠으며, 수료식 또한 각 과목별로 진행되었다.
  제5기 시민건축기능교육 30여 명의 수료생은 한국해비타트울산지회에서 ‘울산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뜻을 전해왔으며, 박길환실행위원장은 “건축기능학교 수료생들의 활발한 봉사활동을 기대하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과목이 개설되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건축기능의 교육이 장으로 승화되기를 바란다”는 계획을 밝혔다.
  교육을 주관하는 한국해비타트울산지회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을’이라는 정신으로 설립되어 집을 통해 가정을 세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국제 비영리기관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의 한국법인이다. 


한국해비타트 울산지회